출산 촉진 정책과 관련된 주식은 인구 증가 및 출산 지원 프로그램에 기여하는 기업들을 포함합니다. 주식 투자 전에는 각 기업의 사업 모델, 지속 가능성, 정부 정책에 대한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해당 기업이 출산 촉진 정책과 연계된 사업을 어떻게 추진하고 있는지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출산장려정책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장주 : 제로투세븐
관련주 : 아가방컴퍼니, 꿈비, 깨끗한나라, 삼성출판사
저평가주 : 메디앙스, 웅진씽크빅, 네오팜, 대교, 매일홀딩스
1. 제로투세븐(출산장려정책 대장주)
제로투세븐은 2000년 설립되어 초기에는 임신, 출산 및 육아에 관련된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업을 영위한 바 있음. 궁중비책사업에서는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음. 포장사업에서는 주로 분유를 포함한 분말식품의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를 제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2. 아가방컴퍼니(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아가방컴퍼니의 국내 사업부문은 유아의류 및 용품 (아가방,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 과 임대 로 나뉘고 있음. 해외 사업부문은 유아의류 및 용품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아가방,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있음. 미국 내에는 자회사인 '아가방U.S.A.'와 중국에는 '연태아가방유한복식공사',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를 통해 중국 현지내 판매망 확대하고 있음.
3. 꿈비(출산장려정책 관련주)
2014년 10월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23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GGUMBI, LICOCO, Organic ground 등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임. 2023년 6월, 유무상증자(일반공모, 증자 후 자본금 1,217백만원, 주식수 12,175,591주)를 실시한 바 있음.
4. 깨끗한나라(출산장려정책 관련주)
깨끗한나라는 제품의 제조, 사용자, 종류 등에 따라 PS(Paper Solution)사업부와 HL(Home & Life)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PS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산업용지, 식품용지, 특수용지 등)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HL사업부는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함.
5. 삼성출판사(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삼성출판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6. 메디앙스(출산장려정책 저평가주)
메디앙스는 유아 토털문화기업으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 용품에서부터 유아용 패션에 이르기까지 "엄마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모토 아래 육아에 필요한 임상의 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 스킨케어, 수유용품 등을 품목으로 하는 모자생활 BU 사업부문과 유아동의류를 품목으로 하는 패션 BU 사업부문으로 구성되고 있음. 메디앙스의 주요 브랜드는 Dr.ato, B&B, 더퓨어, UPIS, 타티네 쇼콜라 및 뮤아 등이 있음.
.
7. 웅진씽크빅(출산장려정책 저평가주)
웅진씽크빅 및 종속회사는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그 외에 도서 물류 및 유통 사업, 통합형 학원 관리 플랫폼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기타사업부문, 놀이문화체험 플랫폼, 영어 교육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자체 AI 연구소를 운영하며 하루 평균 1억 건의 학습데이터와 AI교육핵심특허 24건, 에듀테크 특허 47건의 업계 최다 특허를 보유하고 있음.
8. 네오팜(출산장려정책 저평가주)
네오팜은 2000년 설립되어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함. 네오팜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음.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9. 대교(출산장려정책 저평가주)
1976년 07월 09일에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었으며, 1986년 12월에 법인전환되어 학습지의 출판,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교육ㆍ문화기업임. 국내 최초로 개인별 능력별 1:1 학습관리를 제공하는 교육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사업 영역을 확대해옴. 대표 브랜드로 '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대교 어린이TV', '대교 노리Q' 등이 있음. 교육서비스,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10. 매일홀딩스(출산장려정책 저평가주)
분할전 회사는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위해 2017년 5월 자회사 지분의 관리 및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투자사업부문과 기존의 유가공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유가공사업부문으로 인적 분할함. 지주회사인 매일홀딩스와 유가공사업을 영위하는 매일유업, 음료점 및 음식점업을 영위하는 엠즈씨드, 크리스탈제이드코리아가 종속회사로 있음. 또한 유통 및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엠즈푸드시스템, 상하낙농개발, 상하농어촌테마공원을 종속회사로 보유함.
함께 보면 좋은 테마주